자동차로 도전하는 배달대행 (본업과 다른 성취감)
본문 바로가기
작은행복

자동차로 도전하는 배달대행 (본업과 다른 성취감)

by meikesmile 2021. 12. 2.


새로운 2022년을 맞이하기 위해
새로운것에 도전하고! 그것을 기록해보려고 해요 ㅎㅎ

그중에 하나는 차량으로하는 "배송대행" 부업!

배송대행, 배달대행 등 요즘엔 다양한 배송(딜리버리)업무가 많아요.
코로나때문에 큰 반사이익을 얻은 산업이죠 ㅎㅎ

우선, 대부분 오토바이로 하는 배송을 생각하겠지만
4륜차(경차, 소형차)로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답니다.

배송 대행을 시작하는 법은 해당 지역에 배송업체를 검색,
혹은 연락하셔서 지원하시면 됩니다.
(쿠팡이츠, 바로고, 부릉, 생각대로, 티앤비, 배민 등)

자동차를 활용한 배송대행에 장점과 단점이 무엇이 있을가요?

차량 배송 장점

1. 날씨에 영향을 덜받는다

요즘처럼 추운 겨울에는 특히나 오토바이 배송은 정말 쥐약? 이에요..
군대를 다녀온 사람들은 알겠지만 발시려운것,, 손시려운것은 참기가 어려워요.
겨울 칼 바람을 가르면서 배송하면 손, 발, 얼굴 동상이 쉽게 와요..
반대로 차량은 따듯한 히터를 타고 룰루랄라~ 쉽게 할 수있죠

2. 장거리에 최적화 되어있다

오토바이보가 빠르기때문에 비교적 거리가 먼 장거리 배송에 적합해요.
오토바이가 더 빠른데? 하실수 있지만
외각 도로를 타야하는 장거리 배송에선 당연 자동차 승!
장거리 = 단가가 쌔답니다.

제가 실제 진행했던 배송 완료 리스트에요.
빨강색 글씨 60, 40, 64, 70 들이 배송대행료!!
건당 4천~7천, 많게는 1만원도 있어요.

그러다 보니 1시간에 1만원짜리 2개를 잡으면 그날은 기분이 좋죠! ㅎㅎ

3. 안전하다

아무래도 가장큰 장점중에 하나 아닐까 해요.
사고가 나더라도 오토바이보다 안전합니다.
안전이 가장 중요하단건 두말할 필요가 없겠죠..
실제 오토바이 배송라이더분들은 사고가 많답니다 ㅜㅜ

차량 배송 단점

1. 느리다..

아깐 빠르다면서?!?! ㅎㅎ 외각은 차량이 비교적 빠르지만
그외는 정말 다 느립니다.
실제 하다보면 답답할 경우도 많아요 ㅜ..
대로변에 가게가 있어서 음식을 픽업하려할때 오토바이는 인도에 잠깐 세우지만
자동차는 갓길에 세웠다간 빵빵 거리고 난리납니다..ㅋㅋ
속도가 곧 돈인 배송업에서 조금은 답답 할수 있습니다.

2. 정말 느리다..

느린것 말고는 사실 단점을 찾기 힘든데
배송에서는 가장 큰! 치명적인 단점이라 또 적어봐요.

아파트에 들어갈때도 인터폰을 통해야하고,
픽업을 하든, 물건을 내리던 주차를 하기가 어렵고,
애매한 도로 신호를 일일이 지켜야하고..

돈을 벌기 위해선 차량은 포기해야합니다..
물론 부업이라면 차량도 정말 좋습니다.
오히려 차량을 더 추천드립니다.

돈을 좀 포기하신다면 스트레스 덜받고, 안전한 차량 배송이 최고!


간단하게 시작한 티스토리 첫 포스팅인데
생각보다 길게 적었네요.

다음에는 배송대행에 꼭 필요한 꿀팁! 꿀템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