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진입 잠재력(MEP, Market Entry Potential)의 뜻과, 시장 진입시 위험평가와 보상평가 기준 6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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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진입 잠재력(MEP, Market Entry Potential)의 뜻과, 시장 진입시 위험평가와 보상평가 기준 6가지

by meikesmile 2023. 2. 7.

상권분석 평가 방법중 MEP(시잔진입 잠재력) 이란 단어도 있다.
해당 내용에 대한 정보를 다음과 같이 공유한다. 유통관리사3급, 2급에도 출제되는 내용이니 익혀두면 좋다.

 

시장 진입 잠재력(MEP, Market Entry Potential)은 새로운 시장에 진입할 가능성과 실현 가능성을 의미한다. 새로운 시장 진입의 잠재적 성공 여부를 평가하는 것으로 시장 규모, 경쟁, 소비자 행태, 시장 성장, 자원 가용성 등의 요인을 바탕으로 한다. MEP는 새로운 시장 진입의 가능성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며, 기업이 시장 진입과 관련된 위험과 잠재적 보상을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렇다면 "기업이 시장 진입과 관련된 위험과 잠재적 보상을 평가하는 기준은 무엇인가?"

기업이 시장 진입과 관련된 위험과 잠재적 보상을 평가하기 위해 사용하는 6가지의 기준을 소개합니다.

1. 시장 규모 및 성장: 목표 시장의 규모와 성장 잠재력은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이다.

2. 경쟁 제품: 높은 수준의 경쟁은 시장 진입을 어렵게 만들 수도 있지만 잠재 고객층이 크다는 것을 나타낼 수도 있다.

3. 소비자 행동: 소비자의 선호와 행동을 이해하는 것은 시장 잠재력을 결정하는 데 중요하다.

4. 인프라 및 리소스: 유통 경로, 기술, 인력 등 자원의 가용성은 시장 진입의 타당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5. 시장 규정: 목표 시장의 규제 환경을 이해하고 평가하여 규정 준수를 보장하고 잠재적 위험을 완화해야 합니다.

6. 재무 분석: 예상 비용과 수익을 포함한 상세한 재무 분석은 시장 진입의 잠재적 수익성을 결정하는 데 필수적이다.

이러한 기준은 기업이 시장 진입의 위험과 보상을 평가하고 시장 확장 전략에 대한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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